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택배 주소 변경 방법 두 가지

by 달러쟁이 2024. 7. 16.
반응형

 

택배 주소 변경 방법 두 가지 알아두시면 오배송으로 인한 사고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잘못 입력한 주소, 이사 후 얼마 되지 않아 자꾸 이전 집 주소로 주문하는 경우 등 이런 상황에 당황하지 말고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택배-주소
택배 주소 변경

 

 

택배 주소 변경 방법

 

 

내가 주문한 상품의 택배 이동시 주소가 잘못 되었을을 알았다면 단계에 따라 할 수 있는 대처 방법이 다릅니다. 내가 주문한 제품의 수령지 주소가 잘 못 되었음을 어떤 단계에서 알았는지 확인하시고 아래 각 단계에 따른 대처 방법을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발송 전 알았다면

가장 수월한 방법이자 상황입니다. 내가 주문한 제품이 아직 발송 전 단계라면 쉽게 주소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주문한 사이트나 앱의 주문 현황 또는 배송 현황에서 배송지 정보를 수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품을 주문했는데, 배송지를 이전에 살던 집으로 잘못 입력했다면 주문 내역에서 '배송지 수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현재 주소로 바꿔 수정하면 됩니다.

 

만약 수정 버튼이 보이지 않거나 수정할 수 없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 주소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상품 준비 중 또는 배송 준비 중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송장이 입력되어 상품이 이동을 시작하면 이 방법을 쓸 수 없습니다.

 

 

 

 

2. 배송 중에 알았다면

이미 택배가 출고되어 배송 중일 때는 복잡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내 택배가 택배가 내가 사는 지역의 대리점에 도착했을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이때 대리점에 연락해 주소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과정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며 배송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3. 배송 완료 후 알았다면

가장 난감한 상황입니다. 내가 잘 못 기입한 주소지로 배송 완료된 경우입니다. 이때 배송 주소를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은 딱히 없습니다. 그곳으로 가서 내 택배를 찾아와야 합니다.

 

잘 못 배송된 곳으로 찾아가 상황을 설명하고 택배를 돌려받아야 합니다. 이때 만약 무단 개봉 또는 사용을 했다면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 설치 위치 가장 좋은 곳은?

공기 청정기 설치 위치 가장 좋은 곳은 어디일까요? 단순히 틀어만 놓으면 끝일까요? 아닙니다. 위치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공기의 흐름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좋은 위치를 이용하면

usdwon.tistory.com

 

 

택배 주소 변경 방법 두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배송 완료가 되기 전까지 그래도 변경할 수 있는 여지는 있습니다. 만약 가까운 거리가 아니라면 이 두가지 방법으로 꼭 수정하셔서 안전하게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